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무렇다

북아메리카 도메니카가 아닌 도메니카 연방 본문

애정 가득

북아메리카 도메니카가 아닌 도메니카 연방

mulung 2021. 12. 15. 03:33
반응형

'아 두 개가 다른 거였어?' 너도? 나도? 몰랐던 도메니카와 도메니카 연방의 차이점을 찾아봅시다. 그런 김에 제가 좋아하는 파충류도 살펴보고요. 현재 잠이 오는 와중에 도메니카와 도메니카 연방을 바라보니 정말 왜 이렇게 나누었나 싶기도 하고 대한민국과 북한을 바라보는 제삼자의 입장이 이러한지 궁금해지는 순간이네요.

 

도미니카는 일요일을 뜻하는 라틴어이고 콜럼버스가 이 지역을 발견한 날이 1493년 11월 3일 일요일이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고 1600년대에 프랑스와 영국의 정착자들이 도미니카 연방에 도착하였고, 수많은 세월 동안 양국과 원주민 카리브 족은 섬의 통치를 위한 싸움을 계속하였다고 한다. 1763년 영국이 이 섬을 차지하게 되었고, 경작지를 설립하여 아프리카 흑인들을 노예로 데려왔다고 한다. 1834년 노예들은 자유를 얻었다고 하며   1930년대와 1970년대 사이에 영국이 차츰 도미니카 연방에 국내 상황을 위한 통치권을 주었고, 1978년 11월 3일 - 콜럼버스가 이 섬을 발견한 지 정확히 485년 만에 공화국으로 독립하였다 나라는 섬나라이고 사실상 국경이 없는 나라이고 윈드워드 제도에서 가장 북쪽에 속하기도 하며 전체 면적은 754km 2이고 대다수의 영토가 열대 우림으로 덮여 있고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온천인 끓는 호수가 있다고 한다. 폭포와 강이 많이 있는데 이미 멸종했다고 추정된 동식물이 상당수 도미니카 연방에 서식하고 있기도 하며 화산 지형이 나타나며 모래 해변이 아름다워서 스쿠버 다이빙으로 유명하며   전해지는 말로는 크리스토퍼 콜럼버스가 돌아가서 신세계에 대한 설명을 해달라는 청을 받았을 때 그는 현재의 도미니카에 대해 묘사했다고 한다. 그는 종이를 대충 구겨서 탁자 위에 올려놓고는 도미니카 연방이 높은 산으로 이루어져 있는 곳이라고 설명했다고 한다.   모르네 트로이 피 국립공원은 화산 지형이 드러나는 열대 우림으로서 1955년 4월 4일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다고 한다.   도미니카 연방은 오래전부터 베네수엘라와 영토 분쟁이 있었다고 한다. 도미니카 섬에서 서쪽으로 220 km 떨어진 작은 암초이며 베네수엘라의 실질적인 지배 상태에 있는 아베스 섬에 대해 양국이 분쟁 중이고 주민은 아프리카계, 유럽계, 물라토 등이고 크리스토퍼 콜럼버스가 오기 전부터 살고 있던 원주민이 남아 있는 경우는 카리브 제도 동부에서는 이 나라뿐이고 3000명 정도가 섬의 동해안에 살고 있다고 한다. 언어는 영어가 공용어이지만, 오랜 프랑스의 지배로 인해 일상생활에서는 프랑스어, 파트와 어로 불리는 크레올어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과거 프랑스의 식민지 경험으로 몇몇 지명에 그 흔적이 남아 있는데, 수도 로조 역시 '갈대'를 뜻하는 프랑스어다.   도미니카 연방은 영연방과 프랑스어 사용국 기구의 정회원국이고   1979년 중반, 패트릭 존 건국 총리 행정부에 대한 정치적 불만은 민간 쿠데타로 절정에 이르렀고 도미니카의 입법부인 하원에서 존에 반대하는 불신임 동의안이 통과되어 존 행정부를 무너뜨렸습니다. 새로운 소위 "과도 정부"가 도미니카의 두 번째 수상 올리버 세라핀 아래 구성되었습니다. Seraphin의 주요 임무는 1980년에 헌법상 예정된 새로운 총선을 위해 국가를 준비하는 것이었고, 따라서 비공식적인 명칭은 "임시" 수상이었습니다. 허리케인 David는 섬 전체에 56명의 사망자와 막대한 피해를 입혔습니다. 이듬해 허리케인 앨런 은 더 큰 피해를 입혔다. 애프터 1,980 선거 , Seraphin의 정부에 의해 주도로 대체되었다 도미니카 자유당 총리 아래 유지니아 찰스 그녀는 카리브해 최초의 여성 총리였습니다.

 

별난 땅딸이 도마뱀붙이

출처 - 나무위키

별난 땅딸이 도마뱀은 카리브해 지역, 도미니카 연방, 몬트세랫, 과들루프 군도에 서식하는 도마뱀붙이류의 일종으로 아종 아홉 개가 기술되었으며, 각각의 서식 범위는 굉장히 협소하고, 체색과 형태적 특성이 다양하며 도미니카에선 아종의 서식지 범위는 서해안에 그쳤다고 합니다. 최근에 이 땅딸이 도마뱀붙이류가 과들루프의 한 개체군과 유전적으로 비슷하다는 것이 발견되었는데, 어쩌면 이 녀석들은 도미니카 섬에서 비교적 최근에 건너온 것일지도 모르며 등 쪽 비늘은 조직이 용골 되어 있고 모양이 예리하거나 사이클로이드이며 약간 복잡하고 색상 패턴은 성적으로 이색적이고 아종에 따라 크게 다를 수도 있습니다. 암수 모두 등지느러미 바탕색은 갈색 내지 황토색으로 머리 색깔은 표시가 있거나 없을 수 있는 밝은 갈색이며 작은 갈색 반점으로 부서진 어두운 줄무늬 또는 반점에 밝은 줄무늬가 있는 어두운 머리를 만들기 위해 융합된 반점이 포함될 수 있고 암수 모두 어두운 견갑 반점이 없으며 다른 종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특징이 있고 등 쪽의 착색은 밝은 색과 어두운 색의 비늘로 얼룩져 있으며 둘 중 하나가 우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해안 근처에 있는 적당히 넓은 범위의 서식지에서 발생하는 육상종으로 여기에는 숲, 해변 , 언덕 및 주택이 포함됩니다. 낮에는 유기 잔해 더미와 낙엽 더미, 그늘이 있는 상황에서 발견할 수 있다고 하며 또한 돌, 통나무 및 잔해 더미 아래에 숨어 있습니다.

 

도미나카 레이서

도미니카 레이서는 뱀의 일종으로 카리브해의 풍도를 받아 길이는 거의 1미터에 이른다고 하고 이 뱀은 도마뱀과 작은 설치류를 먹으며 살고 거의 사람을 물지 않지만 방해를 받으면 스컹크와 같은 악취가 나는 배설물을 방출한다고 합니다. 이는 무해하다고 합니다. 

 

잔돌이 나무 도마뱀

출처-위키피아

아놀리스 도미니카 아몰은 현지에서 잔돌이 또는 나무 도마뱀으로 알려져 있고 수컷의 최대 주둥이 통풍 길이는 개체군에 따라 98mm이며 꼬리는 더 높은 고도와 관련이 있으며 적어도 동일한 길이의 암컷은 모든 개체군에서 더 작습니다. 성체 수컷은 꼬리 볏과 흔히 밝은 노란색 또는 주황색인 눈에 띠게 확장 가능한 목 부채가 있다고 합니다. 인후 부채는 암컷에게 있어 가장 기초적이고 덜 밝은 색을 띠고 있어 일부는 밝은 파란색 눈을 가질 수 있기에 도미니카 아놀은 약간의 색상 변화가 가능하지만 일부 다른 아놀만큼은 아니라 바탕색은 옅은 황갈색 또는 잿빛 회색에서 짙은 갈색 또는 녹색까지 다양하고 표시도 크게 다르며 모든 인구의 성인 남성은 몸의 대부분에 흰색 또는 밝은 색의 반점이 일부 조합되어 분포되어 있고 이것은 다른 개체군에서 작고 고르게 분포된 반점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흰색 비늘의 흩어져있는 그룹 또는 대리석 모양으로 함께 실행되는 줄무늬와 일부 개체군의 수컷은 불규칙한 모양의 검은 반점으로 둘러싸인 더 큰 측면 반점이 있습니다. 암컷과 새끼의 표시는 훨씬 더 밝거나 덜 뚜렷하며 검은 반점은 극히 드물고 암컷과 새끼는 측면 줄무늬나 등 쪽 중간 줄무늬가 추가로 있을 수 있습니다. 형태학적 특성은 서로 독립적으로 변하므로 한 특성의 존재가 다른 특성의 존재를 예측하지 못합니다. 일부 특성은 고도에 따라 달라지고 다른 특성은 세로 방향으로 변하거나 강우량 및 식생 유형과 같은 생태학적 요인과 상관관계가 있을 수 있죠. 더 건조한 서식지의 개체군은 대리석 무늬 또는 얼룩무늬가 있는 색이 더 옅은 경향이 있는 반면, 습한 서식지의 개체군은 더 짙은 녹색이라고 합니다.

 

작성하면 작성할수록 역시 도마뱀은 귀엽고 키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계속하게 만듭니다. 또한 건조한 지, 습한지에 따라 색도 달라지는 것도, 저도 실험을 해보고 싶다고 생각은 했지만 여건상 안되기에 여러 가지 자료를 찾아봐야겠습니다. 직접 하기 어렵다면 간접적으로라도 채워 넣어야죠.

출처-백과사전

반응형

'애정 가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아시아의 이슬람 공화국, 이란  (0) 2021.12.15
아프리카의 모로코 왕국  (0) 2021.12.15
콜롬비아의 파충류  (0) 2021.12.14
대만의 토착종  (0) 2021.12.14
대한민국의 파충류  (0) 2021.12.1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