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렇다
나라별 파충류, 바베이도스의 파충류 본문
어렸을 때에는 파충류 하면 징그러운 동물, 그걸 왜 키우냐는 소리가 흔했습니다. 하지만 요새 반려동물로도 많이 키우면서 점점 파충류 마니아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저도 매력에 빠진 사람 중 한 명이죠. 그래서 문뜩 궁금해졌습니다. 다양한 파충류에 대해서요. 지역마다 같은 과여도 다른 종으로 분류가 되기도 하는데 오늘은 들어보지 못했던 섬나라에의 파충류에 관해 나눠보겠습니다.
바베이도스
바베이도스는 섬나라이며 카리브해에 있어 소앤틸리 제도에서 가장 동쪽에 있는 섬으로 서쪽에 있는 이웃 섬인 윈디 워드 제도와 비교하면 비교적 평평하고 섬은 스코틀랜드에서 중앙 고지대 지역으로 완만하게 솟아 있고 스코틀랜드에 있는 섬 북동쪽에 있는 석회암의 침식으로 인해 다양한 동굴과 협곡이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섬의 대서양 동쪽 해안에는 이 지역의 석회암 구성으로 인해 스택을 포함한 해안 지형 이 만들어졌있다고 하며 이 나라는 일반적으로 두 계절을 경험하며 그중 하나는 눈에 띄게 높은 강우량을 포함하여 우기로 알려진 이 기간은 6월부터 12월까지이며, 대조적으로 건기는 12월부터 5월까지라고 하고 바람이 일 년 내내 풍부해 바베이도스에 적당한 열대성 기후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바베이도스에서 살고 있는 파충류
이러한 지리적위치, 날씨에서 바베이도스는 바베이도스 잎 가락 도마뱀붙이와 4종의 둥지 거북으로 녹색 거북 , 바다거북 , 대모 거북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카리브해에서 두 번째로 큰 대모 거북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녹색 거북
녹색 거북은 생김새는 전형적인 바다거북으로 몸이 등배쪽으로 납작하고 짧은 목 끝에 부리가 있으며 수영에 잘 적응된 노 모양의 팔을 가지고 있어 성체 녹색 거북이는 길이가 1.5m까지 자란다고 하며 성숙한 개체의 평균 체중은 68-190kg이고 평균 갑각 길이는 78-112cm입니다. 예외적인 표본의 무게는 315kg이상일 수 있으며 알려진 가장 큰 무게는 395kg이고 갑각 길이는 153cm로 녹색거북은 해변에서 둥시를 만들기에 해변에서 차량을 운전하면 모래에 묻힌 둥지가 부서질 수 있어 차량을 통한 이동은 둥지 지역에서 권장되지 않고 해부학적으로 몇 가지 특성으로 녹색 거북을 구별할 수 있는데 가장 가까운 친척인 매부리거북과 달리 녹색거북은 주둥이가 매우 짧고 부리가 풀려있고 목은 껍질로 당겨지지 않다고 하며 위턱의 칼집은 톱니 모양의 가장자리를 가지고 있는 반면에 아래쪽 턱은 더 강하고 톱니 모양이 더 명확한 톱니 모양을 가지고 있고 머리의 등 쪽 표면에는 한 쌍의 전두엽 비늘이 있다고 합니다. 갑각은 5개의 중앙 갑피와 4쌍의 측면 갑피로 구성되어 있고 그 아래에, 견갑골 껍데기 사이의 영역을 덮고 있는 4쌍의 변두리 껍데기를 가지고 있으며 성숙한 앞 부속기는 하나의 발톱만 가지고 있지만 두 번째 발톱은 때때로 어린 표본에서 두드러진다고 하고 갑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하는 다양한 색상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다거북
다른 바다거북과 마찬가지로 새끼 푸른 바다거북은 대부분 검은색 갑각과 밝은 색의 견갑을 가지고 있고 청소년의 갑각은 짙은 갈색에서 올리브색으로 변하는 반면, 성체는 갑각은 완전히 갈색이거나 얼룩무늬가 있거나 잡색의 가오리로 대리석 무늬가 있고 그 아래 거북이의 흉갑은 노란색을 띠고 있다고 합니다. 팔다리는 짙은 색을 띠고 노란색으로 줄 지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각 부속기의 중앙에 큰 암갈색 반점이 표시가 되며 바다거북은 세계에서 가장 큰 단단한 껍질이 있는 거북이로 녹색 바다거북과 갈라파고스 거북이보다 평균 및 최대 성숙 체중이 약간 더 크고 또한 레더 백 바다거북 다음으로 현존하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거북이입니다. 두개골은 입천장 중앙선에서 만나는 상악골이 있어 다른 바다거북과 가장 쉽게 구별되고 눈 뒤에 있는 두개골 부분도 광대한 턱 근육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크고 구불구불하다. 매부리의 생김새는 다른 바다거북과 비슷합니다.
대모 거북
일반적으로 납작한 몸 모양, 보호 갑각, 지느러미 모양의 팔다리가 있어 대양에서 수영하기에 적합한 대모 거북은 휘어진 부리와 껍질 가장자리 가 톱날 모양으로 되어 있어 다른 바다거북과 쉽게 구별되고 레더 백 거북이는 큰 눈물방울 모양의 몸체를 가진 바다거북 중 가장 유체역학적인 몸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 쌍의 큰 앞 지느러미는 거북이에게 물을 통과할 수 있는 동력을 제공하며 다른 바다거북과 마찬가지로 레더 백은 넓은 바다에서 수영하기에 적합한 평평한 앞다리를 가지고 있고 발톱은 두 쌍의 지느러미에 없으며 오리발은 현존하는 바다거북 중 몸에 비해 가장 크다고 합니다. 앞다리 오리발은 큰 표본에서 최대 2.7m까지 자랄 수 있으며, 이는 바다거북 중 가장 큰 오리발이며 다른 바다거북과 구별되는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의 가장 주목할만한 특징은 뼈 갑각 이 없다는 것으로 인갑 대신에, 아주 작으며 두껍고 가죽 같은 피부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7개의 뚜렷한 능선이 갑각에서 솟아올라 거북이 등의 두개골에서 꼬리 가장자리까지 교차합니다.
도마뱀
바베이도스 잎가락도마뱀붙이는 바베이도스 리프토 게코라 불리며, 카리브해의 섬나라 바베이도스에 고유한 도마뱀붙이류의 일종도 있다고 하며 이 종은 소앤틸리스 제도에 서식하는 유일한 잎가락도마뱀붙이류이며 주둥이부터 항문까지 62 mm까지 자란다고 하고 크림색 바탕에, 검은 줄무늬가 콧구멍에서 눈을 지나 어깨까지 뻗쳐 등짝에는 갈색 얼룩, 넓은 갈색 가로 줄무늬, 갈색 세로 줄무늬 등의 다양한 무늬가 나있다고 하지만 이 종의 분포와 서식지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아마도 야행성, 수목 성, 충 식성일 것인데, 상당히 희귀하다고 여겨지고, 알려진 소재지도 드물며, 분포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연구된 적은 없다고 합니다. 스쿠마타 그룹의 수컷 구성원은 헤미펜을 가지고 있으며 이 헤미펜은 일반적으로 몸 안에 거꾸로 고정 되어 있으며 포유동물의 중심부와 같이 중요부위에 연결이 되어있어 한 번에 하나만 사용되며 일부 증거는 수컷이 교미 사이에 교대로 사용함을 나타내며 반구형은 종에 따라 다양한 모양을 가지고 있고 종종 그것은 암컷 안에 수컷을 고정시키기 위해 가시나 갈고리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걸보니 강아지의 교배와도 같은 것같습니다. 일부 종에는 분기된 반구형이 있어 각 두개의 반구형을 가지고 있으면서 헤미펜은 거꾸로 되어 있기 때문에 정자의 전도를 위한 완전히 밀폐된 통로가 없고 오히려 조직이 확장됨에 따라 밀봉하는 홈이라고 하며 이것은 또한 모두있는 유일한 파충류 그룹 태생과 난태생 종 발견뿐만 아니라, 보통 난생 파충류에서 많이 발견되기 때문에 예를 들면 같은 일부 종, 코모도 드래곤은 재현 할 수 있는 무성 생식을 통해 할 수 있으면서 일본 줄무늬 뱀은 성 선택이 가능하다는 것을 나타내고 뱀과 도마뱀에서 성적 선택이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대한 연구가 수행되었다고 하며 뱀은 짝을 얻기 위해 다양한 전술을 사용하며 짝짓기를 원하는 암컷을 위한 수컷 간의 의식 전투에는 토핑이 포함 되며, 대부분의 바이페리드가 나타내는 행동으로, 수컷 한 마리가 상대의 수직으로 올려진 몸을 비틀어 아래쪽으로 밀어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격하게 싸우는 일은 뱀이 얽혀 있는 동안 흔히 발생하는 일이라고 하며 백악기-고기 시대의 멸종 사건에서 살아남았지만 많은 비늘 동물 종은 서식지 손실, 사냥 및 밀렵, 불법 야생 동물 거래, 서식지로 유입되는 외래종으로 인해 현재 멸종 위기에 처해 있고 기타 인위적 원인 때문에 일부 비늘 동물 종은 최근에 멸종 되었으며 아프리카에서 가장 많이 멸종되었다고 하며 그러나 사육 프로그램과 야생 동물 공원은 멸종 위기에 처한 많은 파충류를 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며 동물원, 개인 취미 생활자 및 사육자는 사람들에게 뱀과 도마뱀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하죠.
멸종위기에 처한 파충류들... 한 종류의 생물이 완전히 없어지는 것을 우리는 '멸종'이라고 하고 절멸 위급종으로 현존하는 생물 중 멸종될 위기에 처한 상태에 있는 종도 있어 국제 자연 보전 연맹이 정한 IUCN 적색 목록 중에 가장 높은 위험도에 속해있다고 합니다. 나라별의 파충류를 알아보면서 가장 충격은 바베이도스의 파충류들은 대부분 멸종위기에 놓여있다는겁니다.
참고문헌:위키백과사전
'애정 가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롬비아의 파충류 (0) | 2021.12.14 |
---|---|
대만의 토착종 (0) | 2021.12.14 |
대한민국의 파충류 (0) | 2021.12.14 |
아르메니아의 파충류들 (0) | 2021.12.14 |
남아프리카의 수리남 (0) | 2021.12.13 |